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 박병철
  • 승인 2015.08.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해외로 휴가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SK브로드밴드에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소개 내용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앱은 ‘tirp advisor 트립 어드바이저’이다. 트립 어드바이저는 1억 건 이상의 여행자 리뷰와 의견을 토대로 다양하고 생생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호텔, 음식, 항공편 예약까지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하며, 지도와 리뷰, 관심 리스트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오프라인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tirp advisor 트립 어드바이저
또한 한국관광공사 국외여행센터가 제공하는 ‘JUST TOUCH IT 저스트 터치 잇’은 6개 언어(영어, 중국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 러시아어)의 통역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긴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픽토그램 정보가 담겨 있어, 방문한 국가에서 의사소통이 어려워 길을 잃었을 때나 내가 얼마나 아픈지 표현할 수 없을 때 등 다양한 응급 상황에 사용할 수 있다.
‘JUST TOUCH IT 저스트 터치 잇’
한편 외교부가 제공하는 ‘해외 안전 여행 가이드북’ 앱은 긴급 상황 시 유용하다. 해외여행 시 주의사항과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이 한눈에 담겨 있어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현지에서 길을 잃거나 도난, 분실 등의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세부적인 대처법 또한 나와 있으며, 한 번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뉴스투데이 박병철 기자]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철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