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출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출시!
  • 박상미 기자
  • 승인 2024.07.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전하는 재미가 있는 트래블로그! 8월 중 12종 또 추가해 58종으로 확대
대한항공과 트래블로그의 만남! 마일리지 카드 2종 SKYPASS/PRESTIGE 출시
친구, 연인, 가족 간 여행 경비! 환율 걱정 없이 외화로 편리하고 센스있게 정산해요.
해외에선 환전, 결제, 외화 송금 등 꼭 필요한 기능만 쉽고 빠르게, ‘여행모드’로 변신!

[한국뉴스투데이]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PRESTIGE)을 출시 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업계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부족한 금액은 알아서 자동환전 후 결제 ▲원하는 환율에 알아서 환전 해주는 목표 환율 자동 충전 ▲토스, 카카오, 신한 등 내가 쓰던 은행 그대로 ‘오픈 뱅킹’(4월) ▲외화머니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무료로 간편하게 트래블로그 손님끼리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손님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며 트래블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한항공과 트래블로그의 만남! 마일리지 카드 2종 SKYPASS/PRESTIGE 출시
여기에 더해 하나카드는 22일부터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인다.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출시 된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은 국가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해외여행 1등 서비스인 ‘트래블로그’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국내 이용금액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해외 이용금액은 기본적으로 트래블로그와 동일하게 외화하나머니에서 사용되며 카드설정 변경을 통해 신용카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3대 혜택(무료환전,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을 기본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더해진 것이다.

혜택도 압도적이다. 국내 최초 시즌제로 운영되는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시즌 1'으로 운영되며 SKYPASS/ PRESTIGE 마일리지 카드 2종에 대해 결제 금액 1,500원당 최대 3마일이 적립된다. 또 카드 발급 시 웰컴 마일리지 3천(SKYPASS)/5천(PRESTIGE)이 각각 적립되고, 전월 실적에 따라 전세계 공항라운지 2회(SKYPASS)/4회(PRESTIGE)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매년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 중에는 '시즌 2'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pay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드 디자인 역시 업그레이드됐는데, MZ세대에 폭발적인 반향을 불러온 트래블로그 카드 2종(스탬프/여권형)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 가죽, 글리터, 골드 등 프리미엄 소재를 더해 미적 가치를 높인 게 특징이다.

▲해외에선 환전, 결제, 외화 송금 등 꼭 필요한 기능만 쉽고 빠르게, ‘여행모드’로 변신!
아울러 하나카드는 오는 30일 트래블로그 ‘여행모드’도 오픈한다. 해외에서 환전, 결제, 외화 무료송금, 여행경비 1/N 정산 등 손님들이 쉽고 빠르게 꼭 필요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것이다. 실제 해외에선 데이터 속도가 우리나라만큼 빠르지 않고, 금융앱 특성상 보완이 강화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그간 여행카페와 커뮤니티 등 손님들 사이에선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들이 존재했다. 이에 하나카드는 손님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여행 시 꼭 필요한 기능만 최적화한 ‘여행모드’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 기능으로 카드 관리가 보다 쉽고 간편해진 만큼 손님들은 여행 중 소매치기 같은 긴급 상황 시에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할 전망이다.

▲친구/연인, 가족 간 여행 경비! 환율 걱정 없이 외화로 편리하고 센스있게 정산해요
오는 25일에는 트래블로그의 ‘1/N 정산’이 외화까지 확대된다. 통상 친구 또는 연인, 가족 간 해외 여행에서 항상 어려움을 겪는 게 여행 경비 정산으로 여겨져 왔던 만큼 환율에 따른 영향, 청구의 불편함 등 번거롭고 귀찮기만 했던 여행 경비 정산 과정이 해당 서비스로 보다 손쉽게 해결될 전망이다. ‘1/N 정산’은 원화로 할지 외화로 할지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액을 직접 입력 또는 결제 내역 중 선택 할 수도 있게 함으로써 다양한 형태로 여행 경비 정산이 가능하다. 여럿이 떠나는 해외여행에서 굳이 총무를 둘 필요 없이 이제 트래블로그를 활용하면 깔끔한 정산 과정을 손님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전하는 재미가 있는 트래블로그, 12종 통화 또 추가! 8월 중 58종으로 확대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 또한 오는 25일 53종으로 확대된다. 지난 4월 1일 41종으로 늘어난 이후 불과 4개월 만에 진행된 것으로 네팔, 칠레, 콜롬비아, 파키스탄 등 무려 12종이 한번에 추가되는 것이다. 이어 다음달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을 포함한 5종이 더해지면 환전 가능 통화가 최종 58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에 늘어나는 12종 통화에는 주요 혜택을 포함 한 목표환율 자동 충전과 외화 무료송금, 외화 1/N정산 등 트래블로그의 기능이 모두 적용 된다. 다만, 25일 12종 통화가 오픈된 이후 해당 통화를 사용하는 국가에선 달러머니가 아닌 현지 통화로만 결제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하나카드 이석 전무(디지털글로벌그룹)는 “이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 출시는 체크카드, 신용카드에 이은 트래블로그 라인업의 완성”이라며 “향후에도 손님 중심의 혜택을 확대하고 서비스 질을 고도화해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상미 기자 mii_medi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